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세계 3대 기타리스트: The Ultimate List

by 달콤사 2023. 3. 26.

 

기타 음악과 연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세계 최고의 기타리스트는 누구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각 분야 별로도 최고의 기타리스트가 있지만 본 글에서는 분야를 총망라해서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기타리스트를 선정해 봤습니다.

 

Jimi Hendrix: The King of Rock Guitar

1942년 시애틀에서 태어난 지미 헨드릭스는 록 기타의 왕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66년부터 1970년 27세의 나이로 요절할 때까지 짧은 경력 동안 음악계에 놀라운 영향을 미쳤습니다. 

 

Hendrix는 Muddy Waters 및 B.B. King과 같은 전설적인 블루스에서 영감을 받아 어린 나이에 기타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1966년 베이시스트 Noel Redding과 드러머 Mitch Mitchell이 ​​포함된 Jimi Hendrix Experience를 결성하기 전에 다양한 밴드에서 연주했습니다.

 

Jimi Hendrix 공식 유튜브 바로가기

 

밴드의 데뷔 앨범 Are You Experienced?는 1967년에 발매되었으며 "Purple Haze", "Hey Joe", "The Wind Cries Mary"를 포함하여 Hendrix의 가장 상징적인 트랙 중 일부를 선보였습니다.

 

Hendrix의 연주 스타일은 당시로서는 혁명적이었습니다. 그는 피드백, 왜곡 및 기타 효과를 사용하여 이전에 들어본 적이 없는 독특한 사운드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놀라운 속도와 정확성으로 연주했으며 그의 솔로는 감정의 강렬함으로 유명했습니다. 기타에 대한 헨드릭스의 재능은 헨드릭스가 "내가 생각했던 그 어떤 것보다 낫다"고 말한 에릭 클랩튼을 비롯한 많은 동료들에게 인정받았습니다. 

 

Hendrix의 성공은 1970년 약물 과다복용으로 사망하면서 중단되었습니다. 그는 여러 세대의 기타리스트에게 계속해서 영향을 미치는 유산을 남겼습니다.

 

 

그의 세 개의 스튜디오 앨범인 Are You Experienced?, Axis: Bold as Love, Electric Ladyland는 여전히 역대 최고의 기타 앨범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Hendrix는 등 뒤에서 이빨로 기타를 연주하고 심지어 불을 붙이는 등 매혹적인 라이브 공연으로도 유명했습니다. 

 

그의 음악적 재능 외에도 Hendrix는 문화적 아이콘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1960년대 반문화 운동의 선구자였으며 반항과 자유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화려한 의상과 머리띠를 포함한 그의 패션 감각도 히피 미학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Eric Clapton: The Master of Blues

Eric Clapton은 록 음악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고 상징적인 기타리스트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진 영국의 기타리스트, 가수, 작곡가입니다. 1945년 영국 서리주 리플리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기타를 치기 시작했습니다. 

 

Clapton의 경력은 그가 The Yardbirds 밴드에 합류한 1960년대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John Mayall의 Bluesbreakers와 함께 연주했으며 Ginger Baker 및 Jack Bruce와 함께 Cream 밴드를 결성했습니다.

 

Eric Clapton 공식 유튜브 바로가기

 

크림은 짜릿한 라이브 공연과 혁신적인 음악으로 유명한 1960년대 가장 성공적인 록 밴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Clapton의 연주 스타일은 부드러움, 기술적 숙련도 및 감정적 깊이로 유명합니다.

 

그는 일렉트릭 기타와 어쿠스틱 기타의 마스터이며 블루스, 록, 팝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를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실험했습니다. 그의 가장 상징적인 노래로는 "Layla", "Tears in Heaven", "Wonderful Tonight" 등이 있습니다.

 

그의 성공적인 음악 경력 외에도 Clapton은 개인적인 비극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는 비극적인 사고로 세상을 떠난 어린 아들을 기리기 위해 "Tears in Heaven"이라는 노래를 작곡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고군분투에도 불구하고 Clapton은 20개 이상의 스튜디오 앨범을 발표하고 음악 산업의 다른 전설들과 협력하면서 계속해서 다작의 음악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18개의 그래미 상과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3번 입성하는 등 경력 전반에 걸쳐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클랩튼이 음악계에 미친 영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는 여러 세대의 기타리스트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의 혁신적인 연주 스타일과 감정의 깊이는 계속해서 전 세계 청중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Andrés Segovia: The Master of Calssical Guitar

Andrés Segovia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클래식 기타리스트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1893년 스페인 리나레스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기타를 치기 시작했습니다.

 

Segovia의 기타에 대한 재능과 헌신은 기타를 민속 악기에서 진지한 콘서트 악기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Segovia의 연주 스타일은 명확성, 정확성 및 표현력이 특징입니다.

 

Andrés Segovia 유튜브 바로가기 

 

그는 클래식 기타의 대가였으며 악기가 진지한 예술 형식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했습니다. Segovia는 전 세계 콘서트홀에서 공연했으며 Joaquín Rodrigo 및 Manuel Ponce와 같은 작곡가에게 기타를 위한 새로운 작품을 의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클래식 기타 세계에 대한 세고비아의 영향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는 클래식 음악의 세계에서 기타를 합법적인 악기로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여러 세대의 기타리스트들이 그의 발자취를 따르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는 또한 전통적인 손끝 사용이 아닌 오른손 손톱을 사용하여 현을 뽑는 새로운 연주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음악 세계에 대한 세고비아의 공헌은 1986년 대통령 자유 메달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과 영예를 통해 인정받았습니다.

 

그는 1987년 94세의 나이로 사망할 때까지 계속해서 공연하고 가르쳤습니다. 오늘날 세고비아의 유산은 많은 사람들을 통해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세계 3대 유명 오페라에 대해 소개합니다

 

세계 3대 유명 오페라에 대해 소개합니다

오페라에 대하여 오페라는 이야기를 하기 위해 노래, 음악, 드라마, 연극을 결합한 예술의 한 형태입니다. 16세기 후반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세계적으로 확산된 예술 형태입니다. 오페라는 웅

dalswlife.tistory.com

 

대한민국 3대 고급 호텔 순위

 

대한민국 3대 고급 호텔 순위

대한민국 3대 호텔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신라호텔, 롯데호텔, 조선호텔 등 다양한 호텔들이 있지만 저는 이 중에서도 시그니엘 서울과 그랜드하얏트 서울 그리고 파라다이스 시티 이렇게

dalswlife.tistory.com

 

세계 3대 오케스트라 지휘자

 

세계 3대 오케스트라 지휘자

오케스트라 지휘자 오케스트라 지휘자는 라이브 공연 중에 오케스트라를 이끄는 역할을 하는 고도로 숙련된 음악가입니다. 지휘봉과 손동작을 사용하여 오케스트라의 다른 섹션에 신호를 보내

dalsw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