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세계 3대 고가 악기 중 2종류는 이것

by 달콤사 2023. 3. 28.

 

 

음악은 수세기 동안 인류를 사로잡은 예술 형식입니다. 클래식부터 록까지 모든 취향에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음악 장르가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악기는 희소성, 장인 정신 및 역사적 중요성으로 인해 다른 악기보다 비쌉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악기

악기는 음악을 만드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자산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악기는 종종 희귀하고 수집가와 음악가 모두가 탐내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악기

 

가격이 비싸 보일 수 있지만 음악 역사의 한 부분을 소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악기 3종 중 2종은 바이얼린이고 나머지 한 종은 피아노 입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Stradivarius 바이올린

Stradivarius 바이올린은 세계에서 가장 귀중하고 비싼 악기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이 바이올린은 17세기와 18세기에 유명한 이탈리아 현악기 연주자 안토니오 스트라디바리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현재 약 650대의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만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수집가와 음악가들이 매우 희귀하고 탐내는 바이올린입니다.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이 다른 바이올린과 차별화되는 점은 탁월한 음질, 장인 정신 및 역사적 중요성입니다.

 

Stradivari는 세부 사항에 대한 세심한 주의와 바이올린의 독특한 사운드에 기여한 고품질 목재 사용으로 유명했습니다. 또한 Stradivari는 바이올린에 "현대적인" 디자인을 사용한 최초의 현악기 연주자 중 한 명으로, 상판과 후판에 더 길고 평평한 아치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Itzhak Perlman, Joshua Bell, Anne-Sophie Mutter 등 많은 유명 음악가들이 Stradivarius 바이올린을 연주했습니다. 이 음악가들은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의 강력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종종 따뜻하고 부드러운 소리로 묘사되는 소리를 높이 평가합니다.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의 소리는 워낙 뚜렷해서 대규모 오케스트라에서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판매된 가장 비싼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 중 하나는 1721년에 제작되어 2011년 자선 경매에서 1,590만 달러에 판매된 "레이디 블런트" 바이올린입니다.

 

레이디 블런트 바이올린은 바이런 경의 손녀인 레이디 앤 블런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악기를 판매하기 전에 30년 동안 악기를 소유했습니다.

 

레이디 블런트 바이올린은 가장 잘 보존된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 중 하나이며 원래 광택이 있고 마모 흔적이 거의 없습니다.

 

[Hear a $15 Million Stradivarius]

 

Guarneri del Gesù 바이올린

Guarneri del Gesù 바이올린은 많은 음악가와 수집가가 Stradivarius 바이올린과 동등하거나 그보다 더 나은 것으로 간주하는 또 다른 매우 가치 있고 인기 있는 악기입니다.

 

과르네리 델 제수는 안토니오 스트라디바리와 동시대인인 18세기 이탈리아 현악기 제작자 주세페 과르네리가 제작했습니다. Guarneri del Gesù 바이올린은 탁월한 음질과 독특한 외관으로 유명합니다.

 

Guarneri의 바이올린은 종종 Stradivarius 바이올린에 비해 더 어둡고 풍부한 음색을 가졌고 더 강력한 프로젝션과 더 복잡하고 미묘한 사운드를 제공했습니다. Guarneri del Gesù는 또한 당시의 다른 바이올린과 구별되는 독특한 스크롤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가장 유명하고 가치 있는 Guarneri del Gesù  바이올린 중 하나는 "Vieuxtemps" 바이올린으로, 이 바이올린을 소유하고 연주한 벨기에 거장 Henri Vieuxtemps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Vieuxtemps 바이올린은 1741년에 제작되었으며 풍부하고 어두운 사운드와 독특하고 복잡한 스크롤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2018년 Vieuxtemps 바이올린은 경매에서 기록적인 1,800만 달러에 판매되어 지금까지 판매된 악기 중 가장 비싼 악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Guarneri del Gesù 바이올린을 연주한 다른 유명한 음악가로는 Niccolò Paganini, Jascha Heifetz, Isaac Stern이 있습니다. 이 음악가들은 Guarneri del Gesù의 따뜻하고 강력한 사운드로 기교적인 공연에 이상적이라고 칭찬했습니다. 

 

Guarneri del Gesù 바이올린의 희귀성과 독특한 음질은 수집가와 음악가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처럼 이 악기들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희귀하고 값비싸며 오늘날까지 알려진 것은 약 150개에 불과합니다.

 

[Giuseppe Guarneri del Gesù: the ‘Baltic’ of c. 1731]

 

Bartolomeo Cristofori의 피아노

Bartolomeo Cristofori의 피아노는 세계에서 가장 비싸고 역사적으로 중요한 악기 중 하나입니다. 이탈리아의 하프시코드 제작자인 크리스토포리는 18세기 초에 최초의 피아노를 발명하여 건반 악기의 세계에 혁명을 일으킨 공로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크리스토포리의 피아노는 당시 지배적인 건반 악기였던 하프시코드에서 크게 벗어났습니다. 하프시코드가 현을 뽑아 소리를 내는 반면 피아노는 해머를 사용하여 현을 쳐서 더 넓은 범위의 강약과 표현이 가능했습니다.

 

피아노는 또한 음의 범위가 더 넓어서 더 큰 음악적 가능성을 허용했습니다. 오늘날 크리스토포리의 피아노는 3대만 남아 있으며 음악 역사에서 매우 귀중한 보물로 여겨집니다.

 

이 중 가장 오래되고 가치 있는 것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소장된 "1722 크리스토포리 피아노"입니다. 이 피아노는 1984년 박물관에 인수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은 피아노로 여겨집니다.

 

1722 Cristofori 피아노는 4옥타브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이전 건반 악기와 차별화되는 여러 가지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피아노의 해머는 가죽으로 덮여 있어 더 부드럽고 미묘한 소리를 낼 수 있었고 악기에는 원하는 대로 현을 음소거하거나 유지할 수 있는 댐퍼 메커니즘이 장착되었습니다.

 

피아노는 또한 건반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는 독특한 "una corda" 페달을 특징으로 하여 해머가 각 음에서 세 개의 현 중 하나만 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섬세하고 친밀한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1722 Cristofori 피아노는 역사적 중요성 외에도 음질로도 높이 평가됩니다. 300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피아노는 여전히 연주할 수 있으며 "마법"과 "잊혀지지 않는" 것으로 묘사된 풍부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The world's oldest piano built by Bartolomeo Cristofori (1720)]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세계 3대 살기 좋은 도시 선정

 

세계 3대 살기 좋은 도시 선정

세상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를 선택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전과 보안에서 직업 기회, 문화,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고려해야 할 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본 글에서는 외

dalswlife.tistory.com

 

세계 3대 기타리스트: The Ultimate List

 

세계 3대 기타리스트: The Ultimate List

기타 음악과 연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세계 최고의 기타리스트는 누구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각 분야 별로도 최고의 기타리스트가 있지만 본 글에서는 분야를 총망라해서 세계에서 가장

dalswlife.tistory.com

 

세계 3대 전설적인 테너 가수

 

세계 3대 전설적인 테너 가수

오페라나 클래식 음악의 팬이라면 테너 목소리의 아름다움과 힘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테너 음역은 남성 가수들에게 가장 도전적이고 어려운 일 중 하나입니다. 세계 3대 테너 가수, 그

dalswlife.tistory.com

 

댓글